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분당 더팰리스 산후조리원 추천 이유(아빠육아)
    아빠육아 2020. 6. 6. 17:35

    산후 조리원 선택 시 중요한 몇 가지

    저희 집은 강남구이고 출산 병원도 강남이었습니다만, 산후 조리원은 분당까지 알아본 이유는 간단합니다.

    강남지역 대부분의 조리원이 편의시설과 외관에 치중하고 중요한 부분은 놓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비해 가격은 정말 터무니없었고요.

    간단하게 강남구 쪽에 있을 비용의 80% 가격이면 분당 쪽에서는 좋은 조리원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제가 조리원 선택 기준으로 삼았던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화재나 위급 상황 시 빠르게 대처가 가능한 조건을 갖추었는가
    • 신생아실이 환기가 잘되고 청결한가
    • 신생아실 근무하는 간호사나 선생님들의 표정이 밝은가
    • 산모의 식단 (화학조미료 사용 안 하고 균형 있는 식사)
    • 산모 컨디션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편의시설
    • 원장이나 투어 해주는 분의 마인드는 어떠한가
    • 입실한 산모들의 컨디션이나 표정은 어떠한가 였습니다.

    결정적으로 더팰리스 산후조리원으로 선택하게 된 계기는 타 조리원보다 넓고 쾌적한 신생아실과 그곳에서 일하시는 선생님들의 자유롭고 편하게 대화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산후조리원이 우리에게는 휴식처이지만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어쨌든 일터이자 업무의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의 강도나 스트레스가 없을 수가 없는데요. 만약 업무의 강도나 스트레스가 높은 곳이라면 그리고 그로 인해 아이나 산모에게 영향이 간다면 어떨까요?

    저희 추측이기도 하지만 입장을 바꿔 생각하자면 이해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투어를 다닐 때 시설도 중요했지만 가장 먼저 일하시는 선생님들과 원장님 실장님분들의 컨디션과 제스처를 좀 더 유심히 살펴보았습니다.

    업무환경이 좋다면 일도 잘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와이프도 저의 의견을 따라주었고, 지내는 동안 와이프가 모유수유로 힘들어하면 토닥토닥 격려도 해주고 힘들면 언제든지 얘기하고 궁금한 게 있으면 친절하게 얘기해주셔서 많이 위로받고 격려도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신생아실 선생님들의 근무가 끝나고 교대하는 시간 인수인계하시는 모습을 보게 됐는데, 아기한 명 한 명 체크하면서 디테일하게 인수인계하는 모습도 믿음이 가고 신뢰가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저한테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산후 조리원에서 2주 차에 잠시 출산한 병원에 아이 검사를 받으러 다녀올 일이 있었는데 그때 신생아실 선생님들께서 꼼꼼하게 보온박스에 젖병과 기저귀 가제손수건 등 꼼꼼하게 빠짐없이 챙겨주셔서 걱정 없이 병원 다녀올 수 있게 해 주셨던 게 생각납니다.

    사실 그때는 어떻게 갔다 올까 걱정이 앞섰는데 그렇게 챙겨주시고 설명도 다 해주시니 든든하더라고요. 이렇게 아이에 대한 정성과 프로페셔널함은 시설이나 돈으로 되는 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아래의 글은 와이프가 직접 적어본 더팰리스 산후조리원의 글입니다.

    10킬로 감량하게 해 준 마사지 

    제가 임신기간 때 찐 살과 수술로 인한 붓기로 정말 우울하고 거울보기도 싫고 발바닥이 아파서 걷기도 힘들었어요. 근데 산후마사지 + 5회 추가받았는데 10킬로 감량하고 갑니다 ㅎㅎ 

    아직 남은 살이 있지만 몸도 마음도 가벼워졌네요! ㅋ 

    마사지 선생님 3분이신데 다들 실력 좋으시고 매일 마사지 시간만 기다렸던 거 같아요ㅠㅋㅋ  그간 쌓인 피로 다 풀고 갑니다^^ 

    영양만점 식사 

    식사는 각자 개별로 주시는데 원하는 산모들은 식당에 모여서 따로 먹을 수도 있어요^^ 

    밥시간을 기다렸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오늘은 어떤 메뉴일까 항상 궁금했던 거 같아요 ㅋㅋ 샐러드와 미역국 백김치는 항상 기본으로 나오고 영양 골고루 인 식단이었답니다!! 

    신랑이 벌써 둘째 얘기를 하는데 ㅋㅋㅋ 만약 낳게 된다면 또 이곳으로 오고 싶어요!! 여러 가지로 빠지는 거 없이 만족하고 갑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눌러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