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FX-G100D 정품과 호환필터 차이
    사고뜯고 2020. 1. 14. 01:22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3000 호환 필터 교체

    미세먼지 농도를 매일 체크하고 하루를 시작해야 하는 요즘, 이제는 좋은 공기마저 감사하면서 살아야 하는 현실이 참 안타깝게만 느껴지는데요. 집에서도 이제 공기청정기는 필수 가전이 돼버린 것 같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공기청정기는 블루스카이3000으로 헤파 등급으로는 가장 가격이 저렴하여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1년을 넘게 쓰다 보니 필터를 교체해야 할 것 같아서 필터를 알아보았습니다. 

    CFX-G100D로 검색해보니 정품필터의 가격은 대략 4~5만 원대에 형성되어있고, 매년 교체한다면 비용 부분에서 만만치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을 위한 투자이지만서도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도 초미세먼지까지 필터링 되는 필터를 인터넷에서 구매하여 셀프로 교체하고 있기에 굳이 정품을 살 필요 없이 호환품을 찾아 정품의 1/3 가격도 안 되는 가격으로 정품과 동일한 헤파 등급의 필터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1. 호환필터의 성능은?

    국가공인기관의 검증을 통해, 정품과 같은 H12등급 헤파필터로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먼지를 99.7% 집진 합니다. 그 외에도 인체해 무해한 천연소재, 천연 접착제까지 사용한다고 하니 나름 믿음이 가더라고요.

    2. 삼성 정품 필터와 호환 필터 비교

    두 개의 필터가 두께는 거의 동일하나, 무게는 삼성 정품 필터가 조금 더 무거웠습니다. 무게의 차이는 아마도 헤파필터의 두께 차이, 탈취 필터 안에 있는 숯의 양 차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약간의 무게 차이는 있었지만 제품과 함께 온 인증서, 두께 부분에서는 차이가 거의 없었기에  불안감을 해소시켜준 건 다행이었죠.

    CFX-G100D 호환 필터로 갈아 끼운 후 필터 리셋을 하고 공기청정기를 작동해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정품 필터와 차이를 없는 것 같습니다. 냄새가 나거나 그럴 수도 있던 거 같은데 다행히 냄새도 없었고요. 한동안 미세먼지 걱정 없이 잘 사용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