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헬멧 HJC 홍진 CL33과 CH5 착용 후기
    사고뜯고 2020. 3. 11. 00:28

    국민 헬멧 홍진 CL-33, CH-5 차이 너무 심한 거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국민 헬멧으로 배민 라이더스에서 민트 헬멧으로 사용 중인 CH-5와 가성비로 홍진에서 인기가 많은 CL-33 차이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궁금해서 둘 다 구매를 해보고 써보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CL-33을 먼저 사용하게 되었고 2주 정도 사용하다가 무게감과 내피 세척이 안 되는 점 때문에 CH-5로 바꾸고 현재까지는 불만 없이 꾸준히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스펙부터 살펴보시죠.

      CL-33 CH-5
    중량 1,345g 1,243g
    쉴드 UV코팅 자외선 95% 이상 차단 자외선 95% 이상 차단
    내장재 부착식 탈착식
    쉴드 넘버 HJ-11 HJ-12
    공식가격 65,000 92,000

    가장 눈에 띄는 차이는

    내피의 세탁 가능 유무가 되겠네요. 헬멧을 오래 쓰다 보면 당연 내피도 오염이 되고 특히나 여름에는 땀이 많은 분들은 여러 개의 내피를 구비하여 자주 세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CL-33은 내피가 분리가 안됩니다.

    섬유탈취제로 탈취하거나, 라이더 두건을 쓰면서 최대한 오염방지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무게 차이는?

    CH-5가 102g 가볍습니다. 손으로 들어봐서는 100g 정도는 미세하게 느껴지는데 막상 CH-5를 써보니 목에 오는 부담감 차이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그럼 두 개의 헬멧을 두고 디테일하게 제품의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쉴드 길이 차이가 보이시나요? CH-5가 쉴드가 좀 더 길게 제작이 되어 목 쪽으로 오는 바람을 많이 차단시켜 줍니다.

    CL-33을 썼을 땐 귀가 시린 적도 있었는데 CH-5는 확실히 귀 쪽으로 오는 바람과 풍절음도 덜합니다.

    사진의 한계인지 잘 표현이 안 되는 게 아쉽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좀 더 유선형으로 디자인이 화려한 게 CH-5

    동글동글하게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기능에 충실한 CL-33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글동글 때문에 대두 핏이라는 단점이 있기도 하지요.

    CL-33의 내피 모습입니다. 내피는 부드러운 소재로 쿠션감은 좋았습니다. 다만, 헬멧을 바닥에 두었을 때 닿는 부분이 망 재질로 되어있어서 오염되었을 때 닦아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CH-5의 내피도 CL-33과 비슷한 퀄리티의 내피로 보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탈착 가능한 점과, 헬멧 하단의 마감 차이로 보이는데 CH-5는 바닥에 닿는 부분을 인조가죽으로 덧대어 놔서 바닥에 두고 먼지 등이 묻었을 때 쉽게 털어내고 세척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 부분도 크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공기 순환되는 부분인데 CL-33은 아주 미세하게 열립니다. 버튼형이라 헬멧을 쓰고 누르기도 쉽지 않더라고요.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열어도 그다지 시원하지가 않더라고요. 사진으로도 열려있는 부분을 찍었는데 닫혀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그에 비해 CH-5의 공기 순환 구는 헬멧을 쓰고 있어도 손으로 찾기가 쉽고 열면 시원하게 바람도 잘 들어오고 빠져나갑니다. 엄연히 상위 모델이긴 하지만 이 부분까지 차이가 나는 건 좀 아쉽더라고요.

    다음으로 느꼈던 차이는 저와 같이 클리어 쉴드만 쓰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위안이 되실 것 같기도 한데요.

    같은 클리어 쉴드임에도 불구하고 CH-5가 조금 어두워서 맨 살을 보여주는 느낌이 덜 하다는 겁니다.

    스모크 쉴드나 다른 쉴드를 따로 구매하신다면 무방하지만 CL-33의 클리어는 정말 클리어합니다.

    글을 쓰다 보니 비교라기보다는 CL-33을 안 좋게 평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헬멧의 기본적인 성능으로는 분명히 두 헬멧이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CL-33도 충분히 가격 대비 좋은 제품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만약 하루 1~2시간 내외의 출퇴근이나 가까운 거리 마실용 헬멧이 필요하다면 CL-33을

    배달대행이나 헬멧을 자주 쓴다면 주저 말고 CH-5를 추천합니다.

    배민 커넥트 오토바이 2주차 수입과 후기

    배민커넥트 오토바이 25만 원 돌파 후기

    배민 커넥트 전기자전거, 로드 자전거로 15만 원 돌파 후기

    쿠팡이츠 쿠리어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

    다 타보고 퀄리 Q3를 가장 추천하는 이유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